
12월 31일, 광동 남웅 주옥고항은 길이가 699메터이고 2000여년의 력사를 가진 주옥고룡이 청원 고룡협에 와서"고룡회"를 공연했다.소개에 따르면 이번 룡무활동은 도합 2019년의 관광객을 모집하여 참가시켰는데 주옥고항에서 온 룡무인과 함께 이 거대한 룡을 춤추며 2019년을 기쁘게 맞이했다.

주옥고항고룡은"99절룡"이라고도 하는데 몸에는 99절이 있고 길이는 699메터이며 룡의 몸은 직경이 2메터이고 무게가 500여킬로그람이며 용두만 40킬로그람이고 200명이 있어야 춤을 출수 있으며 교체대원, 드러머까지 합치면 전반 룡대원은 300명을 초과한다.

기용은 고룡구폭의 주폭인 운룡대폭포에서 시작해 반룡의 형태로 위로 춤을 추는 것으로 알려졌다.폭포 아래에서 반룡이 완성되자 거룡은 고룡협 UFO 유리 플랫폼으로 춤을 추기 시작했다.

두 번째 용춤꾼들은 손에 용대를 들고 용신을 들고 용머리를 따라 구불구불 선회하는 등산 오솔길을 따라 유리 플랫폼으로 춤을 추었다.거대한 용이 UFO 플랫폼에 춤을 추고, 긴 용이 플랫폼에서 춤을 춘다.용춤꾼은 용머리를 들고 플랫폼에서 뛰어 달렸다.

세 번째 용춤꾼들은 두 번째 용춤꾼들을 대신하여 거대한 용을 춤추며 유리다리에 오르기 시작했다.용춤꾼은 거대한 용을 들고 운중랑교에서 춤을 추며 고악반주에 따라 인체의 운동과 자세의 변화를 통해 용의 천, 등, 약, 뒤집기, 구르기, 연극 등 동작과 방법을 완성한다.

적지 않은 관광객들은 플랫폼에서 거룡과 함께 사진을 찍고 선두와 룡신을 만져"고룡"이 자신에게 행복하고 아름다운 우의를 가져다주도록 했다.